티스토리 뷰

반응형

엔비디아 주가

 

 

엔비디아의 주가 하락

 

 

 

엔비디아의 주가는 최근 1~2년 사이에 좋았습니다. 시장에서 폭발적인 매출과 엄청난 영업이익을 보이면서 놀라운 성장을 증명했고, 빅테크 기업들 가운데 AI 투자에 힘입어 엔비디아가 놀라운 주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빅테크 기업들의 아쉬운 실적과 미국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붉어지면서 고점에서 40%정도 하락한 상태지만, 그만큼 빠르게 상승한 것을 생각하면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전망

 

1. 데이터센터 매출 : 엔비디아의 주가 전망을 좋게 만든 이유는 AI칩 매출이 포함되어 집계되는 데이터센터 매출이 미친듯이 성장하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업전체 매출의 87% 이상이 데이터센터 부문에서 발생되며 1분기의 전체 매출 260억 달러에서 226억 달러가 해당 부문에서 발생될 만큼 핵심적입니다.

 

2. 게이밍 부문 : 컴퓨터에 들어가는 CPU를 제조해서 판매하는 게이밍 부문도 18% 정도 성장하면서 전체 매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소비자의 컴퓨터 수요가 감소했지만 비트코인의 상승과 컴퓨터 소비 사이클이 회복되면서 게이밍 부문의 성장이 나타났습니다. 

 

3. 영업이익률 : 엔비디아의 주가 전망이 좋고 끊임없는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는 이유는 기업이 영위하는 모든 부문에서 좋기 때문이고 무엇보다 AI칩 수요가 폭발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엔비디아에서 생산하는 AI칩은 없어서 못팔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공장은 쉬지 않고 돌아가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있는데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엔비디아의 영업이익률은 무려 64.9% 입니다. 

 

 

 

엔비디아의 폭발적인 성장률

 

 

 

 

엔비디아가 AI칩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는 상황이고 다른 빅테크 기업들이 엔비디아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자체적인 AI칩 생산을 선언하고 투자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선점하고 있는 엔비디아와 경쟁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고 생산량을 충족하기까지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한 2026년까지 엔비디아 AI칩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4년에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2025년에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엔비디아

 

 

시장 조정으로 인한 하락

 

 

엔비디아의 주가가 언제까지 하락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시장 상황을 파악하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으니 조정을 받는 느낌이어서 시장에서 걱정하는 경기침체가 발생하고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이 지속적으로 횡보하거나 감소한다면 또 추가하락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많이 상승한 주가 만큼 단기간 주가 급락이 나타나고 있어서 우려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식 매수를 생각하는 분들은 하락할 때마다 분할 매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는 1993년에 설립된 미국의 팹리스 반도체 기업입니다. 젠슨 황이 엔비디아의 CEO를 맡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현재 AI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지만 원래 엔비디아는 CPU를 제조해서 판매하는 기업이었습니다. 뛰어난 CPU 기술로 고성능 게이밍 그래픽 카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갈고 닦은 CPU 기술을 활용해서 AI, 딥러닝, 고성능 컴퓨터 등의 기술력을 제공하면서 AI시장이 커지고 엔비디아가 엄청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빅테크 기업들인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테슬라, 아마존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수조원씩 막대한 돈을 AI의 투자에 지출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엔비디아는 공급자 입장이기 때문에 주가는 한동안 좋을 것으로 예측되어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