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더리움 현물 ETF 전망과 시세의 흐름

 

☑️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전망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SEC는 22일에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하고, 23일부터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블랙록, 반에크 프랭클린템플턴 등 3개의 자산운용사가 이미 예비 승인을 받았고 나머지 5개 자산운용사도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최종 서류가 제출되면 8개의 이더리움 ETF가 동시에 출시됩니다.

 

 

 

 

☑️ 이더리움 가격 상승 전망

 

현물 ETF 출시 소식에 따라 이더리움 가격이 크게 상승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는 이더리움의 가격이 5000달러까지도 오를것으로 예상하며, 타이르 캐피탈은 올해 연말까지 목표가격을 약 1380만원까지 설정했습니다. 시장 조사 업체에서 기관투자자들의 수요증가가 급격한 가격 상승을 유발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이더리움 가격 급등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씨티은행과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인 크라켄은 이더리움 현물 ETF 의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과 비슷한 자산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고, 자금 유입과 시세에 미치는 영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 vs 이더리움

 

 

카이코는 두 암호화폐를 비교하는 지표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비율이 5월 규제 당국이 ETF를 승인한 이후 크게 상승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해당 비율은 0.05로 상승했고 계속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이더리움 토큰 하나를 구매하는데 더 많은 비트코인이 필요하고, 이런 추세는 ETF가 온라인 상태가 되면 더욱 심화되며, 빠르면 다음주에 이루어질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더리움의 가격은 5월 이후 양방향으로 변동했지만, 이 비율은 토큰이 상승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CME 그룹은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이 2분기에 암호화폐 거래를 주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더리움의 성과가 비트코인의 성과에 비해 개선되면서 트레이더들은 2분기에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비율 선물을 어느때보다 많이 활용했습니다. 

 

이더리움 ETF 승인 가능성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서를 재검토 요청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었던 전례를 보면 결국 이더리움 ETF도 승인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ETF가 승인되면 기관투자자들이 더 쉽게 이더리움에 접근할 수 있어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이는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의 재검토 요청은 신청 기관들의 S1양식을 반환하고 보완작업을 거친 뒤에 재제출을 요구하는 단계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이 소식이 전해지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이 급등한 걸로 봐서 앞으로 시장에서의 기대감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와 투자 결론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ETF 출시 이후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일입니다. 긍정적인 전망과 함께 뒤따르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더리움 가격이 목표가에 미칠 수 있지만, 그에 미치지 않을 경우도 함께 대비해야 합니다. 무리한 투자를 피하고 적절한 분할 매수를 통해서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더리움 ETF 현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