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테슬라 주가

 

 

올해에 심심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던 테슬라가 갑자기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초에 빅테크 기업 사이에서 소외받고 있던 테슬라가 한달 사이에만 39%, 최근 일주일 사이 26%가 상승하면서 다시 한 번 미국의 시총 10위 안에 들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갑자기 테슬라가 상승하는 지에 대한 이유와 목표 주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상승 이유

 

트럼프 관련주

 

얼마 전 열린 트럼프와 바이든의 첫 tv 대선 토론회 이후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테슬라에게 호재로 받아들여졌습니다. 테슬라가 트럼프와 관련주인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아실 겁니다. 트럼프는 그 동안 친환경 정책과 가까운 전기차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었는데 왜 트럼프와 테슬라가 관련이 있는지 의아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바이든이 머스크와 불편한 관계라는 점을 고려하면 트럼프가 친머스크 성향에 가까울 거라는 가능성이 큽니다. 얼마 전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트럼프가 당선되면 일론머스크를 고문 역할을 맡기겠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머스크가 이런 사실에 부인했지만 시장은 아직도 테슬라를 트럼프 수혜주로 분류시키고 있기 때문에 트럼프가 당선될 가능성과 함께 테슬라가 급등한 가능성이 큽니다. 

 

인도량 상회

 

테슬라의 2분기 차량 인도량이 약 44만대로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1분기 38만대와 비교하면 14.8% 늘어났으며, 월가 평균 예상치였던 43만 8019대도 웃돌았습니다. 인도량 발표 전까지만 해도 인도량이 예상치를 하회할 수 있다는 우려와 달리 좋은 성적을 보여준 것입니다. 

 

 

이와같이 판매량 1위 탈환은 지난 4월 미국, 중국, 유럽과 같은 주요 시장에서 3개 모델의 가격을 2000달러 인하한 점이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심지어 경쟁력 재고를 위해서 테슬라는 미국과 중국에서 자동차 구매시 0%에 가까운 금리 대출을 제공할 정도였으니 얼마나 판매량 1위 탈환을 위해서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에너지 사업부 실적

 

이번 발표에서 차량 인도량만큼 눈에 띄었던 부분이 에너지 사업부 실적입니다. 사실 테슬라가 단순히 전기차 기업이 아니라 태양광 및 ESS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ESS란, 에너지를 저장하는 장치를 말하고 보통 태양광, 풍력 에너지 같이 불규칙적으로 생산되는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이 됩니다.

 

테슬라는 2015년부터 가정에서 태양광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배터리 파워월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오토비더라는 에너지 거래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분기부터 전년 대비 140% 이상 상승하는 매출을 보여주더니 이번 분기에서 지난 분기보다 2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에너지 사업부에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있었던 점은 최근 AI 데이터 센터와 함께 주목받는 전력난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일론머스크는 나중에 테슬라에서 에너지 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할 것이라는 발언을 한 적도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테슬라는 오는 23일에 2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실적발표에서 단순히 전기차보다 에너지 사업부문의 매출이 더욱 주목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019년부터 에너지 사업이 전기차 사업을 넘어설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시장에서 단순히 전기차 기업을 넘어서 에너지 기업이자 AI 기업으로 여겨지면 주가는 지금보다 더욱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입니다. 

 

 

 

더불어 8월 8일, 무인택시인 로보택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로보택시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게 없지만 이번 주가 반등을 계기로 주가 역시 박스권을 반등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JP모건은 테슬라에 대한 목표주가를 115달러로 언급하며 투자의견을 매도로 내놨습니다. 하지만 모건스탠리는 테슬라의 재고 감소등을 언급하면서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31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웨드부시증권은 테슬라 목표주가를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조정했고 내년에 테슬라의 목표주가는 40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캐시우스 아크인베스트대표, 돈나무 언니라 불리우는 캐시우드는 테슬라가 단순한 전기차 회사가 아님을 언급하면서 주가가 5년안에 10배 이상 오를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의 로보택시는 2029년 테슬라 수익의 90%를 차지할 것이라고도 언급했습니다. 

 

테슬라 목표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