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플레이션 지표가 긍정적인 발표를 하며 미국 증시가 긴고가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이날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종목은 '테슬라'입니다. 돈나무 언니라 불리는 캐시우드는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2,600만 달러까지 제시했습니다. 그 이유와 주가 전망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테슬라 주가전망

 

 

테슬라 주가 상승 요인

 

캐시우드의 테슬라 목표 주가 2600달러

 

 : 아크 인베스트의 일명 '돈나무 언니'라고 불리우는 캐시우드는 '8월 8일에 공개될 로보택시가 높은 수익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2029년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현재 시점 대비 약 15배 상승한 260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약세의 경우 2000달러, 강세장의 경우에는 3100달러로 설정했습니다. 이 제시로 인해 테슬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는 전날 발표된 jp모건의 리포트와는 반대되는 내용입니다. JP모건은 '8월 8일에 테슬라가 로보택시와 관련된 수많은 비즈니스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수익을 창출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것'이라고 말하며 매도를 제시한 바 있습니다. 반면 캐시우드는 2029년 매출을 1조 2천억 달러로 전망했는데, 이는 2023년 매출 968억달러 대비해서 약 12.4배 성장한 수치입니다. 

 

테슬라 전기차

 

일론머스크 성과 보상안 가결

 

: 그동안 테슬라의 주가 리스크 요인으로 부각됐던 일론머스크의 560억 달러 규모 성과 보상안이 주주총회에서 가결됐습니다. 올해 1월 소액주주인 리처드 노태타가 일론머스크 스톡옵션 무효화 소송에서 승소하면서 머스크가 회사를 떠날 가능성이 제시됐습니다. 이번 가결을 통해 항소심에서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상승 관련 국내 수혜주 

 

LG에너지솔루션 

: 국내에는 테슬라 관련주들을 추종하는 대표적인 ETF 두개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Kodex 태슬라밸류체인 factset'과 'Ace 태슬라밸류체인액티브'입니다. 이 두 ETF들이 공통적으로 편입하고 있는 국내 테슬라 관련주는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LG에너지 솔루션은 중국의 BYD, 일본의 파나소닉과 함께 3대 테슬라 배터리 공급업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사장이 테슬라의 차세대 배터리인 4680원통형 제품을 8월부터 양산한다고 제시한 만큼, LG에너지솔루션과의 파트너십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징주]테슬라, FSD 中 시험승인…훈풍에 2차전지 ‘온기’

테슬라발 훈풍에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 사이에서 온기가 퍼지고 있다. 테슬라가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사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18일 마켓포인트에 따

www.edaily.co.kr

 

 

대주전자재료

: 테슬라에서 2170 배터리의 성능 개선에 착수를 했는데, 기존 중국산 음극재 소재에서 한국산 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대주전자재료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엘앤에프, LG이노텍, LG화학, 엔켐 등이 테슬라 관련주로 포함되어 있어서 목표 주가와 함께 테슬라 국내 수혜주로 주목할 만한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엔캠은 올해만 매출이 전년대비 131% 상승하며, 9800억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내년에도 많은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위의 내용처럼 테슬라 급등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이유들과 더불어 장기적으로 테슬라의 전망은 굉장히 밝은 편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만 파는 회사가 아니라 머스크가 제시하는 테슬라의 비전등을 고려해보면 캐시우드의 2600달러의 목표주가 제시가 과한 의견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므로 확실하게 고려한 이후 매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