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코프로 주가전망

 

에코프로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 매출 : 9,705억원 (전분기 대비 17.8% 감소)

☑️ 영업이익 : 67억원 (흑자전환)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52% 감소한 970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이 하락한 이유는 양극재 평균 판매 단가가 전년동기 대비 40% 감소하고, 수산화리튬 평균 가격이 82%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전년대비 94%감소했으나 흑자 전환 했습니다. 생산 및 판매량 조정으로 고정비 부담이 증가했으나 재고자산평가충당금 환입이 있어서 흑자전환이 가능했었습니다. 재고평가환입 456억원이 반영됐는데 이를 제외하면 조정 영업손실 389억원으로 부진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가 추이

 

전기차와 PT(전동공구) 전방시장의 양극재 수요 둔화가 지속됐고, 전분기 대비 총 판매량은 5% 감소했습니다. 단결정 양극재는 전분기 대비 판매량 증가가 되면서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 손익계산서

 

에코프로는 향후 2년간 원가 30% 절감을 위한 TF를 구성하는 등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QMB 니켈 생산량 확대에 따른 지분법 수익 증가를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 프로젝트 및 리튬 광산 투자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하이니켈, 미드니켈과 리튬인산철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의 협업 마케팅도 예정입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 순위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부진이 이어지고 있기때문에, 2분기 실적도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정비는 늘어나고 래깅효과 때문에 원재료 비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올해 2분기에 다시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배당금

에코프로 배당금

 

2019년부터 배당금 지급을 시작했지만 2023년에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4년 연속 결산배당을 실시했으나, 작년 배당에 나서지 않은 것은 지난해 별도 기준으로 순손실 783억원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 3월 26일 주주총회에서 중간배당을 신설하는 조항을 만들었습니다. 결산배당만 해왔는데 중간배당도 실시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한 것입니다. 

 

증권사별 목표주가

 

☑️삼성증권 : 1분기 실적은 예상치보다 높았으나, 재고자산 평가 충당금 환입액을 제하면 시장예상치 대비 하락했다고 목표주가를 23만원 -> 2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판가 하락세가 3분기까지 이어질 것이며, 전기차 시장의 수요 부진으로 인해 당분간 실적 모멘텀을 기대하기 어려워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신한투자증권 : 투자 의견 매수, 목표가는 26만원으로 유지했습니다. 올해 2분기까지도 물량이 부진하여 영업손실 24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키움증권 : 목표주가가 27만원에서 26만원으로 하락했으며, 투자 의견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에 114억원으로 적자전환할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 외 하나증권 33만원 유지, 다올투자증권 25만원 유지, 유진투자증권 20만원 유지 목표주가 예

 

에코프로비엠 목표주가

 

증권가는 전체적으로 목표가를 내리거나 유지하며 2분기 실적을 좋지 않게 보았으나, 하나증권은 하반기 출하량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기대감이 반영되어 주가 흐름이 2분기가 회복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주가

 

반응형